반응형



안녕하세요.


Apple(애플)의 컨텐츠(App)를 받을 수 있는 앱스토어(App Store)를 보면

앱(APP)의 리뷰에 "구매목록 삭제해주세요." 라는 글이 적혀 있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거기에 그렇게 아무리 적어 봤자 앱 개발자는 해당 회원의 구매 목록을 지워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왜 아직도 거기에 계속 구매 목록을 삭제해 달라는 글이 계속 달릴까요?

예전에 어떤 사람이 적어서 지워 질 줄 알고 다른 사람들이 계속 따라 쓰던게 지금도 계속 이어지던 것 같습니다. ^^


만약 삭제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



애플의 앱스토에서 구앱한 APP의 구매 목록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01. 컴퓨터에 아이튠즈(iTunes)를 설치 합니다.

     아이튠즈 홈페이지 (URL : https://www.apple.com/kr/itunes)

     그리고 해당 계정으로 iTunes Store (아이튠즈 스토어) 에 로그인 합니다.


02. 상단 메뉴에서 "계정" > "구입목록"을 선택합니다.


03. 그러면 해당 계정으로 구입한 APP의 목록들이 모두 노출됩니다.

     우리는 가장 마지막에 있는 YouTube(유튜브) 를 가려보도록 하겠습니다.


04. 삭제하고자 하는 YouTube(유튜브) APP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올려보면 왼쪽 상단에 엑스표(X)가 나옵니다.

     그 엑스 버튼을 누릅니다.


05. 그러면 "이 구입 항목을 가리시겠습니까?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구입 항목 가리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alert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가리기'를 선택합니다.



06. 그러면 이렇게 YouTube(유튜브) APP이 없어진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APP이 구매하기 전으로 돌아간 것이죠.


     그럼 진짜 APP에서 구매 한적이 없는 것처럼 돌아갔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실까요?



07. 짠~ 이렇게 아이튠즈에서 

     가리기 하기 전에는 왼쪽처럼 구름 모양이 나타나는 반면,

     가리기 하기 후에는 [받기] 버튼으로 바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렇게 구매 목록에서 사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팁을 가지고 올께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