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이 윈도우즈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기능인 '스티커 메모 (StikyNot)' 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 합니다.

 

리소스도 많이 잡아 먹지 않아서 간단하게 많이 사용하시는데,

컴퓨터를 포멧(Format) 하거나, 다른 컴퓨터로 이동시

기존에 작성해 놓은 메모들을 가져가는 방법(복원, 복구) 을 알지 못하여 일일이 복사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스티커 메모 (StikyNot)'의 내용들을 백업(BackUp)하고, 다시 복원(복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멧(Format) 하려고 하는데, 그동안 작성해 놓은 '스티커 메모'가 있다면  새로운 컴퓨터로 복원(복구) 해야겠지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같이 한 번 보실까요? 


위에 말씀 드린 바와 마찬가지로 윈도우즈(Windows) 내에 내장되어 있고,

리소스도 적게 잡아먹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스티커 메모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메뉴 어디에도 백업이라고 나오지 않아, 일일이 복사 & 붙여넣기 신공을 펼치고 계셨을 것입니다.

(물론 지인이 이렇게 하다가 물어본 내용이구요. ^^)

 

그럼 이렇게 스티커 메모에 작성한 내용들은 어디에 저장이 되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01스티커 메모 저장 파일 확인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사용자 디렉토리 하위에,

    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 폴더를 보시면 'StickyNotes.snt' 파일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사용하는 스티커 메모는 어디에 저장되는지 볼까요?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Sticky Notes\StickyNotes.snt

     사용자 이름은 자신의 컴퓨터에 사용되는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02스티커 노트 저장 파일인 'StickyNotes.snt' 백업 및 복구(복원)

 

    스티커 노트의 백업 및 복구 방법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위에서 확인 하셨던 이 'StickyNotes.snt' 파일을 복사해 두셨다가,

    새로운 컴퓨터에서 이 'StickyNotes.snt' 파일을 붙어넣기 해 주시면 됩니다. ^^

 

    참~ 쉽죠? ^^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