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MircoSoft Office, MS Office) 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엑셀(Excel),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 Point, PPT) 등을 사용할때,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설치되는 그대로를 사용하는데,

사실 MS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MS Office의 테마(Theme)를 바꾸어 옷을 갈아 입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MircoSoft Office, MS Office)의 

엑셀(Excel),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 Point, PPT), 아웃룩 익스프레스(Outlook Express) 등 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취향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테마(Theme, 색)을 바꿀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오피스 2013 기준으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의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왼쪽 하단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03. Excel 옵션 창이 뜨면, '일반' 탭에서 'Microsoft Office 개인설정'의 내용을 확인 합니다.

     (※ 오피스 2010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의 '색 구성표'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 중 'Office 테마(T)'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흰색' 이라고 맞추어져 있을 것입니다.

     이 '흰색' 콤보박스를 클릭합니다.


04. 오피스 2013을 기준으로는 흰색, 연한 회색, 어두운 회색의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피스 2010에서는 파랑, 은색, 검정의 3가지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시는 테마 색을 선택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각 테마 색별 구분


(※ Office 테마 : 흰색)


(※ Office 테마 : 연한 회색)


(※ Office 테마 : 어두운 회색)



※ 위의 이미지 화면은 MS Office 2013 을 기준으로 캡쳐, 작성 되었습니다.


각자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바꿔 보시는건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