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우리집' 입니다.

오늘은 SKTelecom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의 좋은 기능은 데이터 선물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보다 많이 쓰거나,

남아 돌거나 하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보다 많이 쓰시는 분은 초과금을 지불하시거나 데이터를 구입하시면 되는데 이는 너무 비싸지요?

그럴때 지인분들이 남아 도는 데이터가 있으시면 이렇게 선물을 달라고 해보세요 ㅎㅎㅎ

(물론 일정부분 감사의 표시는 해야겠죠?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LTE 요금제 이용 고객이 가족·친구·연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하는 서비스입니다.

SKT 이동전화 고객 간에만 선물 가능하며, 데이터 선물하기/받기는 월 2회 가능합니다.



Check Point

  1. 선물 후 기본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 예시) 선물하기 전 잔여 데이터가 700MB인 경우
      200MB 선물하기 → 가능 (선물 후 잔여 데이터 500MB)
      300MB 선물하기 → 불가 (선물 후 잔여 데이터 400MB)
    • LTE 안심옵션의 무료 데이터는 선물하기 불가
  2. 선물하는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해당 월 제공되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월 중 가입/변경 시, 일할 기본제공량 적용)
  3. 선물하는 고객의 SMS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4. 선물하기 성공 시 선물한 고객과 받은 고객에게 SMS가 전송됩니다.
  5. 선물 받기 대상 요금제에서 대상 외 요금제로 변경 시, 선물 받은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선물 받은 당월 내 대상 요금제 원복 시, 선물 받은 데이터는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6. 선물 받은 데이터는 타인에게 다시 선물하거나 타 회선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선물하기 시 ‘기본제공 데이터 잔여량 = 가입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 잔여량’만 표시됩니다.
  7. 선물 받은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적용되며, 이미 발생한 데이터 초과량을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선물 받은 데이터는 해당 월말까지 사용가능하며 이월되지 않습니다.
  9. 선물 받은 데이터 먼저 차감 후 해당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10.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판매 등 금전적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한 거래 시 고객 정보 유출로 인한 범죄 악용, 일방적인 거래 취소 등의 금전적 피해 및 고객 간 분쟁이 발생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선의의 고객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지 위한 목적입니다.
  11. 선물한 이력과 받은 이력은 데이터 선물 내역 및 청구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Tworld 발췌 -



그럼 이제 'T 끼리 데이터 선물' 이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볼까요?


* 'T 끼리 데이터 선물' 이용방법


01. 티월드(http://www.tworld.co.kr) 접속 후 로그인을 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메뉴바에서 '리필/선물/충전' > 'T끼리 데이터 선물'을 선택합니다.




02. 그러면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데이터 선물, 가족간 자동선물 신청, 데이터 선물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에서 데이터 선물을 받은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하단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혹시나 아무나 자신의 계정으로 들어와 선물을 할 경우를 대비해 SMS 인증이 이루어 집니다.

      자신의 번호를 확인 후 오른쪽에 있는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합니다.




04. 그러면 자신의 폰으로 인증 내용과 인증 번호가 송신 됩니다.

      이렇게 받은 번호를 위의 '인증번호입력'란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5. 그러면 Step 2로 넘어갑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후 선물할 데이터량을 선택 후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0MB~1GB까지 100MB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자신의 요금제 기본 제공량의 50% 까지만 선물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




06. 선물이 완료가 되면 자신의 핸드폰 문자로 선물하기 결과 및 남은 데이터 용량이 전달 됩니다.

      



이렇게 막 사용하다 보니... 제 데이터가 별로 안남았네요 ^^;;

자~ 이제 저에게 선물 주세요~ ㅎㅎㅎ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