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우리집 입니다.

 

요즘은 개인 창업 등을 하시면서 공유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따로 사무실을 임대하여 사용을 하시는 것보다 이것이 더 저렴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사무실에 필요한 것들을 제공받을 수 있고,

땅값이 비싼 부지에서 많은 사람들과 같이 협력하여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공유오피스는 많이 생겨나다가 코로나로 인해 재택이 활성화 되면서 그 사용이 많이 줄었다고 느꼈습니다.

저희 회사도 재택을 하게 되면서 사무실을 사용하지 않는데,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사용비율이 더 빠르게 줄어드는 것 같았죠.

 

하지만 코로나라 일상으로 들어오고 하면서 공유 오피스는 다시 활개를 띄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업무차 다른 회사 사람들을 만나고 하면서 이런 공유 오피스를 알게 되어 이용후기를 여러분께 살짝 알려드려요.

 

위에서도 살짝 언급을 하였지만 공유 오피스를 하는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특히 강남, 서울역, 분당 등 회사들이 많은 곳에 많이 분포하고 있죠.

 

저는 패스트파이브 (FASTFIVE) 라는 곳에 가게 되었습니다.

 

 

서울 삼성역과 선릉역 사이에 있는 V-FLEX 건물에 있는 FASTFIVE 는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었습니다.

2층부터 7층 까지 넓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공유 오피스이니 보안이 생명인지라 그냥 해당 층을 누르면 눌리지 않고, 

입주민에게 발급된 카드를 태깅 해야지만 해당 층을 눌러 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공유오피스의 장점인 보안에 대한 사항이라 입주한 사람에게 꼭 데리러 나와 달라고 해야지만 갈 수 있는 것이죠 ㅎㅎㅎ

 

 

3층에 만남의 공간(?) 이 있다고 하여 3층으로 고고씽~~~

 

3층에 올라왔는데 처음 보이는건... 치킨과 할인 문구??? 

멤버이면 30%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내부 입주자(?) 입주사(?) 분들께 이런게 자주 있는 것 같아요.

저도 다이어리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눈길이 가네요 ^^

 

 

그리고 눈에 들어오는 과자들...

제가 패파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이 작은 가게!!!

무료가 아닌게 아쉽지만, 무더운 여름 과자를 사러 밖에 편의점 갈때 땀을 삐질 삐질 흘려야 하는데

이렇게 내부에서 무인으로 운영해주니 아주 좋더라구요.

카드도 받으니 아싸~~~ 하나 또 사 먹어볼까나?? ㅎ

 

 

 

내부에는 이렇게 아일랜드 식탁처럼 되어 있더군요.

콘프로스트도 무료로 먹을 수 있고, 커피, 정수기 등이 있으며, 싱크대도 있어 텀블러 세척하기도 좋았습니다.

커피는 무료인데 맛도 아주 좋아서 여러번 먹었습니다.

얼음도 무료로 제공되어서 아.아.로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거대한 미팅 거실은 너무 좋더라구요.

책상 또는 쇼파에 앉아서 회의도 할 수 있고, 잡담도 할 수 있고...

 

이렇게 안마의자도 비치되어 있는데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무료겠죠? ㅎ

저는 제가 다는 사무실도 이렇게 창 앞에 앉을 수 있게 해 놓는 저런 공간이 있어 저 곳을 자주 이용합니다.

FASTFIVE 도 이런 공간이 있어 좋았는데... 앉아보질 못했네요.

다음에 앉아봐야지 ㅎㅎㅎ

 

 

아~ 그리고 또,

이렇게 무인 택배기기가 있어서 나가지 않고도 택배를 주고 받고 할 수 있습니다.

나가지 않아도 이 안에서 모두 해결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

 

 

반응형

 

여기만 이런가???

이제 다른 층에 한 번 가볼까요?

다른 층에도 이렇게 커피머신과 싱크대, 냉장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깨끗해~ 꺄오~  >.<

 

 

우리가 회사를 가게 되면 혼자 일하지 않고, 사람들과 회의를 자주 하지요?

그럼 회의를 하는 공간에 한 번 가볼까요?

회의실의 크기는 방마다 달랐습니다.

모두 모니터가 완비되어 있으며, Windows, MAC 모두 유선 및 무선 연결이 가능하였습니다.

 

 

창문으로 밖도 볼 수 있으니 좋군요. ^o^

 

 

이렇게 회의실의 모양은 다르고, 

벽은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칠판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깨끗하게 관리되는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에 다녀오니 마음도 깨끗해 졌네요 ^^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좋은 주말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