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색의 제왕이라 불리는 구글(Google) 에서 검색시 이용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바로 구글에서 고급검색 (상세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이죠.

 

그럼 어떻게 검색을 하면 잘 되는지 알아볼까요?

 

구글 고급검색 이용방법 (Google Advanced Search)

 

이제 구글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 쏙쏙 검색할 수 있겠죠?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자면,

 

반응형



구글 고급검색방법 최종 정리 (Google Advanced Search)

01. 구글에서 반드시 포함될 문장은 큰 따옴표로 묶는다. (ex. "즐거운 우리집")

02.구글에서 검색시 제외할 검색어는 마이너를 입력한다. (ex. "즐거운 우리집"-이벤트)

03. 구글에서 비슷한 의미의 유의어를 검색시 물결표시를 입력한다. (ex. ~즐거운 우리집)

04. 구글에서 단어의 정의를 알고 싶으면 define 을 입력한다. (ex. define:우리집)

05. 구글에서 검색시 제목에 특정한 단어를 포함하고 싶으면 intitle 입력한다. (ex. intitle:우리집)

06. 구글에서 검색시 불확실한 검색어를 입력시 별표를 입력한다. (ex. Google * Search)

07. 구글에서 검색시 숫자의 범의를 지정하려면 마침표 2개를 입력한다. (ex. 2010년..2018년 평화)

08. 구글에서 검색시 두 단어 중 어느 하나라도 포함된 단어를 찾고 싶으면 or 을 입력한다. (ex. 다음or네이버)

09. 구글에서 특정 사이트만 검색하려면 site를 입력한다. (ex. side:daum.net "즐거운 우리집")
10. 구글에서 특정 사이트와 연관된 사이트를 검색하려면 rel 를 입력한다 (ex. rel:daum.net)

11. 구글에서 특정 사이트를 링크한 모든 검색을 보려면 link 를 입력한다 (ex, link:joyfulhome.tistory.com)

12. 구글에서 특정 종류의 파일만 검색하려면 filetype 을 입력한다. (ex. 우리집 filetype:jpg)

 

 

 

그럼 즐거운 구글링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