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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 현대카드

 

안녕하세요. 즐거운 우리집(https://joyfulhome.tistory.com/) 입니다.

 

어제는 롯데카드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현대카드로 신청하는 방법데 해대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실까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 현대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현대카드

0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홈페이지 접속 - 현대카드

  현대카드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위해 국민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APP 접속 후 가운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을 클릭하여 진입 합니다.

  바로 접속을 위해서는 아래 URL을 눌러서도 동일한 페이지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 URL : https://www.hyundaicard.com/cpb/gs/CPBGS4101_00.hc )

 

 

대상자 조회 신청

02.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조회/신청하기

  대상자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대상자 조회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 카드, 휴대폰, 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03.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위해서는 아래의 가지 수단으로 가능합니다.

  본인 소유의 카드, 본인 명의의 휴대폰, 본인 명의의 인증서

  이 3가지 중 하나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수행합니다.

04. 본인인증 - 휴대폰

  저는 본인인증을 하기에 가장 쉬운 휴대폰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선택 후 하단 약관 동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 번호를 수신받아 진행합니다.

 

 

약관 동의 후 대상 여부 확인

05. 약관 동의 후 대상 여부 확인

  약관을 확인해 주신 후 동의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대상 여부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 확인

06.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후 신청

  대상자이면 위 처럼 대상자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07.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정상 적으로 신청 되었습니다.

  하단의 적힌 내용들은 아래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시면 사용시 궁금증을 푸실 수 있으실꺼에요 ^^

- 사용 가능 지역 : 카드사를 통해 지급받은 금액은 발급받은 주소지 관할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그 외 지역에서 사용 제한
*특별시·광역시는 광역자치단체 내, 도는 기초자치단체(시∙군)내에서 사용 가능
 - 사용처 :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내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 신청 후 사용 지역 변경이 필요한 경우 신청 완료 다음날부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변경 가능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신청내역 조회·변경
    . 현대카드 앱 > 좌측 상단 메뉴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신청내역 조회·변경
 - 사용내역 조회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내역 조회
    . 현대카드 앱 > 좌측 상단 메뉴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내역 조회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했거나 행정 착오,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잘못 지급된 경우 또는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국고로 환수
 - 신청 완료 후 신청 취소 및 카드사 변경 불가
 - 국민지원금은 일시불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할부 결제 시 사용 불가
 - 연체(정지 등) 승인 거절 사유 발생 시 국민지원금 이용 불가
 - 국민지원금 이용금액은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되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가능
 - 국민지원금 사용 시 포인트 적립 및 M포인트 사용 가능(단, 국민지원금이 카드 청구 할인 혜택보다 우선 적용됨에 따라 일부 카드의 청구 할인 혜택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복지포인트와 국민지원금 중복 사용 불가
    . 결제 시 복지포인트 사용을 선택한 경우 복지포인트 사용 우선 적용되며, 국민지원금은 사용되지 않음
    . 복지포인트 자동 사용 가맹점의 경우 국민지원금 우선 사용됨
 - 국민지원금 관련 문의 및 이의 신청은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

 

 

08.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및 사용 가능 안내 문자

  다음날이 되면 위와 같은 문자가 도착합니다.

  신청이 완료 되었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문자의 내용은 신청시와 같으나 다시 한 번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완료 안내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 회원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회원님의 주소지 내 대상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상세 안내]
- 지원금액 : *** 원
- 사용 방법 : 신청인 본인명의의 모든 현대카드로 사용 가능(사용 금액은 결제대금에서 차감) 
- 사용기한 : ~21/12/31 
- 대상 가맹점 : 신청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 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 특·광역시는 광역자치단체 내 /  도는 기초단체(시·군) 내 사용가능
* 온라인 쇼핑몰 사용 제한

[사용내역 확인 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내역 조회
- 현대카드 앱 > 좌측 상단 메뉴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내역 조회

[사용처 확인 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처 조회
- 현대카드 앱 > 좌측 상단 메뉴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사용처 조회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
· 대상 가맹점 결제 시 사용/잔여금액을 문자메시지로 안내 예정
· 신청 완료 문자 수신 시점 이후 사용처에서 결제한 금액부터 적용
· 사용기한 내 보유한 본인 명의의 모든 현대카드로 이용한 일시불 기준으로 적용(할부 불가)
· 사용이 일시 정지된 카드를 보유한 경우 고객센터에서 정지 해제 후 사용 가능
· 등록 완료 문자메시지를 받기 전이라도 카드 사용에 따른 사용/잔여금액 문자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음
· 현대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따라 일부 가맹점은 사용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음
·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으므로 기한 내 사용 필수
· 가족·법인·선불·Gift·하이패스카드는 사용할 수 없음
· 지급신청 취소, 카드사 변경, 가족카드 사용, 할부결제, 자동이체 요금납부,
조세 및 공공요금 결제 불가
· 신용등급 변경 등으로 인한 거래 정지 시 지원금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 주소지 변경이 필요한 경우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
·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가능하며, 지원금 사용 시에도 할인, 적립 제공 및 이용실적에 포함(일부 카드 제외) 

[문의] 1577-6000

 

그럼 신청 후 경제가 회복되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카드사별 코로나(COVID-19)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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