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13월의 월급인 연말정산에 대한 문서를 작성하느라 고생 많으시죠?

여기서 잠깐...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매월 원천징수를 받는 근로소득자에 대하여, 

급여의 지급자인 원천징수의무자가 정당하게 계산된 당해연도의 소득세액과 

이미 원천징수한 세금의 합계액을 대조하여 과부족이 생겼을 경우, 

그 과부족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말에 정산·조정하는 것을 말한다. 

- [네이버 지식백과] 연말정산 [年末精算] (두산백과) 발췌 -


그런데 올해는 이 연말정산이 '13월의 월급'이 아닌, '13월의 세금'으로 변했다고 하죠?

저는 이 연말정산이 항상 월급인 적인 없었는데.... 올해는 정말로 어마어마하게 뱉어내네요 ㅠㅠ

그래도 이 연말정산은 해야 하니... 우울하네요.


이 연말정산시 필요한 공제신고서(연말정산 문서)가 없으신 분들 중 요청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소득·세액 공제신고서/근로소득자 소득·세액 공제신고서 (2014년 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용)' 같이 첨부 드립니다.

필요하신 분은 받아서 사용하세요~ ^^


첨부파일 다운로드 :  

2014년 연말정산 Form.xlsx


2014년 연말정산 Form 첨부 파일에 포함 내용

 1. 소득·세액 공제신고서/근로소득자 소득·세액 공제신고서 (2014년 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용)

 2.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신청서

 3. 의료비 지급 명세서

 4. 기부금 명세서

 5. 연금 ∙ 저축 등 소득·세액 공제명세서

 6. 월세액·거주자 간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세액공제 명세서


꼼꼼히 정리하셔서 여러분은 승리자(?)가 되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