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우리집 입니다. (https://joyfulhome.tistory.com)

 

오늘은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하시는 구글 크롬 (Google Chrome) 의 업데이트 된 내용 중,

말풍선으로 고통을 받으시는 분이 계셔서 그 말풍선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크롬은 계속 업데이트 되는데요.

(뭐 대부분 자동 업데이트를 해 놓으셔서 최신을 사용하고 계시고, 그 기능들이 모두 적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럼 크롬 탭 호버 카드(Chrome Tab Hover Cards)가 어떤 것이냐구요?

 

이렇게 탭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았을 경우 해당 페이지의 타이틀과 URL 도메인 주소가 나오는 것 입니다.

편리한 기능일 수 있지만, 이 크키가 커서 어떤 이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탭 호버 노출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01. 크롬의 인터넷 주소 입력 창에 'chrome://flags#tab-hover-cards' 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럼 Tab Hover Cards 메뉴가 선택이 됩니다.

     기본값은 Default 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Disabled 로 수정해 줍니다.

 

 

02. 하단의 Relaunch 버튼으로 크롬을 재실행해 줍니다.

      Tab Hover Cards 값을 변경하게 되면 하단에 니가 값을 변경했으니 크롬을 재실행야 한다면서 재실행 버튼이 노출됩니다.

      'Relaunch'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이 재실행 되게 됩니다.

     (이때 브라우저 내에서 편집중인 내용이 없어질 수 있으니 그 전에 마무리 후 재실행 해 주세요)

 

 

03. 변경 완료 후 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조그만 말풍선으로 타이틀만 노출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기능이 거슬리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위와 같이 한 번 따라해 보세요.

다시 기능을 활성화 하고 싶으시면 flag 값을 다시 Default 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