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2016년)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인

포켓몬고(Pokemon GO) 가 어제인 2017년 1월 24일 한국에서도 출시하였습니다.


저도 처음 출시때 한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어, 미국 계정으로 설치를 하여 한번 해본 기억이 있네요.

튜토리얼을 마치고 가짜 GPS를 이요하여 하다가,

춘천 지역에서는 포켓몬이 출몰한다고 하여 관광상품까지 뜨기도 했었죠.


이렇게 열풍이던 포켓몬고 앱(Pokemon GO APP) 이 한국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와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에

정식 출시를 하였습니다.




▲ 한국 구글 스토어에 정식 등록된 포켓몬고(Pokemon GO)


이처럼 어제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정식 설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글과 지도 반출 문제로 얽혀 서비스를 할 수 없다고 하였던 이 서비스가

지도 반출법은 변경됨이 없는데도 어찌 한국에서 출시가 되었을까요?


이에 이 게임 게발사인 나이엔틱(Niantic) 에서는 오픈소스 맵 데이터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당연 한국 내 보안시설은 노출되지 않게 처리를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각 국가의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인원이 적어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합니다.




▲ 구글 스토어에서 포켓몬고 다운로드시 오류가 발생하는 모습


그러나...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시 오류코드 400 같은 오류로 인해 해당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개발사도 이 문제를 인식하고 구글 측과 확인 중이라고 하네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때 같이 출시가 되었으면 좋았을 것을...

게임만 하려고 핸드폰만 바라다보며 길을 걷다가 많은 사고를 일으켰던 그 게임은 초기에 비해 그 인기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에 한국 출시된 후 그 인기가 여전할지는 한 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