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웃룩(Microsoft Outlook)을 사용시

나타나는 오류 중 하나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바로 아웃룩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시 다운로드가(Download) 되지 않으며

"보안상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음 첨부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없도록 막았습니다." 하고 나오는 경우 입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아래를 보시며 알아보겠습니다.




01. 여기 첨부파일을 받은 메일을 열었을때,

     '보안상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음 첨부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막았습니다.' 라고 코멘트가 나오고

      첨부파일을 실행할 수 없도록 막은 메일이 있습니다.


02. 우선 윈도우즈(Windows)의 '시작' - '실행' 을 선택하여 'regedit'라고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이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컴퓨터 안의 있는 설정 권한이나 기록 등을 보관하고 있어 자치 주의 하지 않고

       아무데나 수정하고 편집하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고 오류가 나거나, 컴퓨터가 켜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하기의 경로로 이동해 주세요.

       '내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Securit'

       (위 중간의 14.0의 디렉토리는 자신의 아웃룩의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버전 확인 후 해당 경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필자는 2010 사용 중)


04. 해당 경로로 진입을 하였으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로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뉴에서 '문자열 값(S)'을 클릭합니다.


05. 그러면 문자열이 새로 하나 생성되는데 그 부분의 이름을 'Level1Remove' 로 수정을 합니다.

       그리고 더블클릭하여 '값 데이터' 부분에 막힌 첨부 파일의 확장자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실행파일 exe와 배치파일 bat의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을 받을 경우 해당 첨부파일을 신뢰성 있게 열고 싶습니다.

       그럼 'exe;bat'를 넣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법은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확장자들 사이에 세미콜론(;)으로 구분자를 지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06. 위에서 레지스트리를 수정을 완료하셨으면 아웃룩을 컸다 켜서 재실행 시켜 줍니다.

       그리고 해당 메일을 다시 한 번 열어보시면 위와 같이 첨부 파일에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 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위의 예제에서 캡쳐에 사용한 버전은 MicroSoft Office Outlook 2010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아웃룩 2010)  버전 14.0.6123.5001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