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에 PC 화면에서 모바일 화면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엔 모바일 화면에서 PC화면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모바일 화면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브라우저를 인식하고

PC에서 들어오면 PC화면으로, 모바일로 들어오면 모바일 화면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로 들어왔지만 PC의 화면으로 보고 싶은경우

애플(Apple)의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화면을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


01. 물론 이렇게 모바일화면을 제공하는 곳에서는 하단에 PC화면을 만들어 놓습니다. 

     하지만 화면을 맨 밑까지 내려야 한다는 단점;; 


02. 모바일에서 인터넷 검색 사이트 다음(Daum)에 접속하면 이렇게 알아서 모바일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03. 사파리(Safari) 에서 주소창 옆 새로고침 버튼을 꾸~욱 길게 눌러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데스크탑 버전 보기' 라는 버튼이 노출됩니다.

     그럼 이 '데스크탑 버전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04. 그럼 모바일 화면으로 보였던 화면이 데스크탑 버전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제 페이지 하단까지 내리지 마시고 이렇게 새로고침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



그럼 제 사이트로 다시 한 번 해볼까요?


05. 제 블로그인 '즐거운 우리집' 의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URL : http://joyfulhome.tistory.com)

     PC 에서는 바로 웹페이지가 보이겠지만, 모바일에서는 위처럼 모바일 화면으로 노출되겠죠?

     새로고침 버튼을 길게 누른 후 하단의 '데스크탑 버전 보기'를 눌러줍니다.


06. 그러면 이렇게... PC화면이 보이게 되나, 

     제 블로그는 화면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반응형으로 만들여져 있기에 모바일 화면크기에 맞추어서 노출됩니다.

     왼쪽 하단 메뉴나 첫 진입 화면이 달라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



많은 사람들이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잘 모르는 기능이라 포스팅해 드립니다.

(사실 친구가 PC화면 보려고 젤 하단으로 계속 스크롤 하길래 알려주다가 혹시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같이 올려드려요 ^^)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